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용실 운영 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미용실 홍보

인사이트

by jay123 2020. 7. 22. 15:43

본문

안녕하세요~

살롱 포레스트입니다!

 


 

미용실을 오픈한 후 이벤트 할인도 하고, 선물도 나눠주고,

다른 매장들보다 좋은 제품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실력도 있는데

이걸 어떻게 고객에게 알릴지가 고민입니다.

 

'원하는', '어울리는', '만족할만한' 시술을 해주는 접객 단계,

'고객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고객 관리 단계

고객들이 우리 매장을 알고 방문하는 모객 단계 다음 이루어지는 단계들입니다.

 

모객은 '혜택, 이벤트, 프로모션' 같은 행사를 통해 사람들에게

우리 매장을 알리는 단계인데, 고객들에게 우리 매장 정보와 행사들이 노출이 되어야 하고

고객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입소문이 돌아야 가능합니다

 

수많은 매장들 중 우리 매장을 알리고, 고객들이 쉽게 찾고 방문하게끔 하기 위해

어떤 홍보 방법마케팅 방법이 있을까요?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마케팅을 진행하지만

제대로 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고객에 대한 이해가 없기 때문인데요,

무분별한 마케팅은 금액만 많이 나가고 그만큼의 효과를 보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업종에 따라 주변 상권유동인구를 분석하고 핵심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고

알맞은 마케팅을 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핵심 고객에 대한 이해 없이 요즘 어떤 광고가 있는지,

남들은 어떤 광고를 하는지에만 관심을 갖고 마케팅을

한다면 들인 시간과 비용에 비해 광고 효과는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 매장의 핵심 고객이 회사원이라면 퇴근 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컨셉과 회사원에 대한 특별한 대우가 있어야겠죠?
그리고, 회사원들은 방문할 수 있는 시간대가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미용실 마감시간도 넉넉하게 정해야 합니다.

 

1인 샵이라면 어린 자녀와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도 편안하게

미용실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1인 미용실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과의 접촉 없이 감염에 대한 불안함 없이,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는 점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실력과 서비스는 갖추어야 하겠죠.

실제로 고객이 방문 전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다른 사람의 리뷰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비교적 간단한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상세한 후기를 알고 싶어 하는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인 것은

블로그 리뷰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리뷰는 신뢰도가 떨어져 보지 않기 때문에

매월 최근 리뷰가 올라오도록 꾸준히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리뷰를 작성하시는 고객에게 사은품이나 시술권을 드리는 이벤트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많은 후기가 쌓이면 신뢰도를 얻을 수 있고

입소문까지 퍼지면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예약자 리뷰는 포토리뷰가 중요하니 포토리뷰를 늘리는 방법을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이 우리 미용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편리하게 예약도 가능하고,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인 리뷰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많이 담으면 담을수록

우리 매장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이어서

매장 방문 유도까지 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매장만의 특별한 서비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면

이러한 정보를 함께 올려두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던가 하는 서비스와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을 꾸준하게 업데이트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핫한 미디어가 무엇이냐 묻는다면

유튜브인스타그램을 꼽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전용이라 영상을 제작하지 않고서는

이용하기가 힘듭니다. 반면에 인스타그램은 이미지와 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쉽게 매장 홍보가 가능하고, 신규 고객과

맞팔을 해서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홍보도 가능합니다.

거기에, 스폰서 광고를 활용하면 우리 주 고객층을 정확히 공략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하면 고객이

홍보해 주는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미용실 운영 시 알면 좋은 홍보 방법을 설명드렸는데요.

앞으로도, 마케팅은 시대에 따라 계속 진화하고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될 것입니다.

여러 정보를 빠르게 잡으셔서 다른 미용실보다 먼저

적용하거나 시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래에는 마케팅에 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영상이랍니다~!
youtu.be/TJh78AEJqhY

 

국내 대표 공유및용실, 살롱포레스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