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인 미용실 창업 시 정확하게 인테리어 견적받는 방법

인사이트

by 아카이브 클로이 2021. 2. 18. 15:06

본문

 

국내 대표 공유 미용실, 아데르 홍대점 헤어룸

1인 미용실을 창업하려면 먼저 상권을 분석한 후 조건에 맞는 건물을 계약해야 합니다. 건물을 계약한 후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위해 인테리어 업체에 전화를 걸어 견적을 문의하게 되는데요. 문제없이 공사가 잘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처음 문의한 비용보다 더 높게 나와 예산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정확하게 인테리어 견적을 받는 방법과 인테리어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확하게 인테리어 견적을 받는 방법

매장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전 꼭 하셔야 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매장의 컨셉과 예산을 명확하게 잡아야 합니다. 만약 매장의 컨셉과 예산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잦은 변경으로 인해 비용적인 면에서 예산을 더 크게 초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장의 컨셉과 예산을 명확하게 잡으신 후 직접 매장을 실측하고 주요 공간을 배치해서 필요한 설비와 공사 항목을 작성하신다면 인테리어 업체에 문의했을 시 정확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1인 미용실은 매장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고객 동선과 직원 동선이 겹칠 경우 불편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공간과 카운터 등 주요 공간을 먼저 배치하는 게 좋겠죠? 

인테리어 견적을 정확하게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1인 미용실 인테리어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인테리어 비용

1인 미용실을 창업하는 디자이너가 선호하는 매장 평수는 10~20평인데요. 10평 기준의 인테리어 공사 비용을 예시로 알아보겠습니다.

10평 기준 공사비 예산 예시

위 자료를 보면 10평 기준 매장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은 약 1,660만 원입니다. 만약 계약한 상가가 기존에 미용실로 사용된 곳을 인수한 게 아니라면 미용 기기를 새로이 구매해야 하는데요. 미용 기기는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이동식 가구나 미용기기를 직접 발품을 팔아 미용업체에서 구매할 경우 약간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미용 기기를 구매할 경우 인테리어 비용 약 1,660만 원과 미용 기기 비용 약 740만 원을 더하면 10평 기준 인테리어 비용은 약 2,400만 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미용실 창업 시 꼭 필요한 미용 기기

● 미스트 기기 : 25 ~ 200만 원
● 디지털 펌 기기 : 100 ~ 200만 원
● 셋팅 펌 기기 : 150 ~ 200만 원

위 자료는 표준 공사 기준으로 측정된 예산이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마감에 따라 실제 평 단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 10~20평 사이의 미용실 사진을 통해 인테리어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3. 평수별 인테리어 비용

13평 미용실 인테리어 비용

첫 번째로 살펴볼 자료는 똑같은 13평 미용실 사진과 인테리어 비용을 나타낸 자료입니다. 두 미용실 다 전체 리모델링을 통해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했는데요.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미용실의 경우 약 1,854만 원의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간 반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미용실의 경우 약 3,000만 원의 비용이 들어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평 미용실 인테리어 비용

두 번째 자료는 똑같은 20평 미용실 사진과 인테리어 비용을 나타낸 자료입니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 미용실은 2,100만 원대의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간 반면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미용실은 약 3,600만 원의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간 것을 알 수 있죠.

이렇게 두 자료를 통해서 똑같은 평수의 미용실이라도 인테리어 비용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즉, 인테리어 비용은 계약한 상가의 컨디션과 내가 추구하는 컨셉에 따라 비용이 높아질 수도 적어질 수도 있다는 거죠. 또 업체마다 노하우와 경험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이 상이하다는 점! 따라서 여러 업체를 직접 찾아보고 견적을 문의한 후 나와 맞는 업체를 찾고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예산을 먼저 설정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물론 새롭게 창업하는 만큼 최고의 디자인을 추구하지만 결국 모든 디자인은 비용과 연관되는 것이니 현실적인 컨셉과 디자인을 인테리어 업체게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대표 공유 미용실, 아데르 홍대점

 

직접 미용실을 창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디자이너 분들이 있을 거예요. 부동산 계약부터 인테리어 견적 문의, 매장 운영 서비스에 필요한 계약 등... 지출하는 비용뿐만 아니라 직접 하나씩 알아보아야 할 것이 너무 많죠. 이렇게 미용실을 창업하기 전 수많은 과정으로 지친 디자이너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공유 미용실 #아데르입니다. 아데르는 부동산 비용과 인테리어 비용, 미용기기를 포함한 초기 창업 비용과 매장 운     영에 필요한 운영 비용이 거의 들지 않아 1인 미용실을 창업하는 디자이너 분들이 훨씬 저렴하고 쉽게 미용실을 창업할 수 있습니다. 또 고객들이 찾아오기 좋은 위치에 있고 깨끗한 건물 컨디션과 최고 수준의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공유 미용실 아데르에서 나만의 매장을 창업하고 여러분의 꿈을 실현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대표 공유 미용실, 아데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