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인 미용실 창업시 성공하는 디자이너의 특징

인사이트

by 아카이브 클로이 2021. 2. 25. 19:02

본문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부분의 디자이너가 주 6일 하루 10시간씩 일을 합니다. 일하는 시간이 길면 가져가는 수입도 많아야 하지만 보통은 높은 노동 강도에 비해 낮은 임금을 가져가게 되죠... 불합리하다 생각되는 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내가 성장하는 과정이다.'라고 생각하고 일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 경력과 실력이 점차 쌓이고 월 매출과 단골 고객이 일정하게 유지가 되는 것을 알게 되면 기존 미용실의 틀에서 벗어나 스스로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 창업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1인 미용실 창업 시 성공하는 디자이너의 특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볼게요.


1인 미용실 창업에 적합한 디자이너의 특징

1인 미용실 창업에 적합한 디자이너의 특징

고객과의 유대관계가 깊은 디자이너
첫 번째는 단골 고객이 많고 고객과의 유대 관계가 깊은 디자이너입니다. 기존 미용실에서 높은 매출을 달성해도 단골 고객보다 신규 고객의 비중이 높거나 단골 고객의 방문 주기가 길 경우 1인 미용실을 창업했을 시 미용실을 찾아오는 단골 고객의 수는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 단골 고객의 비중은 높지만 단골 고객의 데이터를 기록하지 않을 경우 창업을 했다는 사실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없어 미용실을 방문하는 고객의 수는 앞의 예시와 마찬가지로 적을 수밖에 없죠. 따라서 나를 자주 찾는 단골 고객이 많고 고객과의 유대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자이너가 1인 미용실 창업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시술 이외의 업무를 아는 디자이너
두 번째는 시술 이외의 업무를 알고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기존 미용실에 소속되어 있을 대는 예약, 응대, 결제, 고객 관리, 마케팅, 청소, 세탁, 행정 업무 등 시술 이외의 일을 담당하는 직원이 있어 디자이너는 시술과 고객의 소통에 집중할 수 있었는데요. 위와 같은 업무를 자세하게 알고 있는 디자이너도 있는 반면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시술 이외의 업무가 생소해 시술과 병행해서 일을 하는 것을 어려워한다고 해요. 따라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보고 공부를 해본 디자이너라면 1인 미용실을 창업했을 시 더 탄탄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겠죠?

나만의 특색 있는 시술을 가지고 있는 디자이너
세 번째는 나만의 특색 있는 시술을 가진 디자이너입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가 높고 다양한 실력을 가진 디자이너도 많아 브랜드의 이미지를 믿고 방문하는 신규 고객의 수가 많은 반면 1인 미용실은 대형 미용실에 비해 브랜드 이미지가 낮아 신규 고객이 방문하는 비율이 낮다고 볼 수 있어요. 커트와 펌, 염색과 같이 모든 시술을 잘 하는 게 기본이 된 상황에서 나만의 특색 있는 시술을 가지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따라서 시술 실력이 좋고 나만의 특색 있는 시술이 있다면 1인 미용실을 창업했을 시 매장을 오래 운영할 수 있어요.

목표 수입이 높은 디자이너
마지막은 목표 수익이 높고 뚜렷한 디자이너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대형 프랜차이즈 미용실은 디자이너와 프리랜서 형태로 계약을 하고 매출에 따른 인센티브율로 수입을 정산하는데요. 대부분 25~35% 정도의 인센티브율 계약이며 이를 환산하면 월 매출 1,000만 원을 달성해도 디자이너는 300만 원의 수입을 받아 가게 됩니다. 반면 1인 미용실을 창업하면 디자이너가 가져가는 수입은 운영 노하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출액 대비 50~80%의 순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월 매출 1,000만 원을 달성했을 시 적게는 500만 원 많게는 800만 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죠. 이와 같이 수입이 생기는 구조를 명확하게 알고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가진 디자이너가 1인 미용실 운영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디자이너의 취약한 부분을 해결하는 아데르의 솔루션

1인 미용실 창업을 성공할 수 있는 디자이너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디자이너도 있는 반면 조금은 부족한 부분이 있는 디자이너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유 미용실 아데르에서 창업을 시작한다면 여러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럼 #아데르의 솔루션을 같이 알아볼까요?

아데르의 솔루션

아데르의 첫 번째 솔루션
아데르는 디자이너가 고객과의 소통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모든 시술 공간을 룸으로 제작했습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프라이빗 룸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편안하게 하며 유대 관계를 높일 수 있죠. 또 디자이너에게 방문한 고객의 데이터는 디자이너가 직접 관리할 수 있어 새롭게 방문한 신규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들 수 있죠.

아데르의 두 번째 솔루션
시술 이외의 업무가 생소한 디자이너 분들을 위해 아데르는 디자이너가 시술과 고객과의 소통에 집중할 수 있도록 CS 매니저가 매장에 상주하고 있어 예약, 결제, 응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 개인 룸을 제외한 모든 공간을 깨끗하게 청소하며 매일 나오는 많은 양의 수건도 대신 세탁해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소리를 항상 듣고 불편한 사항을 개선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분들이 만족스럽게 다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아데르의 세 번째 솔루션
나만의 특색 있는 시술이 없다고 해서 걱정하신 디자이너 분들.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아데르는 브랜드 이미지가 낮은 1인 미용실의 단점을 보완해드리기 위해 매장 자체를 홍보하는 통합 마케팅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디자이너 개별 마케팅이 필요한 경우 마케팅 상품을 구매하시면 디자이너 개별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죠.

아데르의 네 번째 솔루션
기존 미용실의 높은 근무 강도와 낮은 임금 형태에서 벗어나고자 창업을 준비한 디자이너 분들은 부담스러운 창업 비용 때문에 대출을 받아서 창업을 시작하거나 창업의 꿈을 잠시 내려놓기도 합니다... 아데르는 월 임대료와 멤버십 비용만으로 쉽게 창업을 할 수 있어요. 또 1인 미용실의 장점을 적용해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근무 시간과 휴무일을 정할 수 있고 월 임대료와 멤버십 비용을 제외한 모든 금액은 전부 디자이너의 수익입니다. 그럼 월 매출 1,000만 원을 달성했을 시 가져가는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미용실은 300만 원의 수익을 가져가는 반면 아데르는 월 임대료와 멤버십 비용을 제외한 680만 원의 수익을 디자이너가 온전히 가져갈 수 있습니다. 즉, 기존 30%의 인센티브율 대비 2.5배 이상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죠!

 

국내 대표 공유 미용실 아데르 홍대점

아데르의 솔루션! 마음에 드시나요? 위의 특징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아데르와 함께라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1인 미용실의 단점을 보완하고 창업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공유 미용실 아데르에서 창업의 꿈을 펼쳐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내 대표 공유 미용실, 아데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