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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미용실 창업 리스크 줄인 '살롱 포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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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ay123 2020. 7. 31.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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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살롱 포레스트입니다!

 

오늘은 저희 공유 미용실 '살롱 포레스트'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공유 미용실이란,

미용 장비와 공간을 여러 디자이너가 공유해

사용하는 사업장이에요.

공유 미용실 중 살롱 포레스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운영 방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공유 미용실, 살롱 포레스트

저희 살롱 포레스트는 헤어, 네일, 에스테틱, 메이크업,

속눈썹, 왁싱과 같이 다양한 뷰티들이 모여있는

토탈 뷰티 살롱입니다. 

소규모 뷰티샵 창업을 희망하시는 여러 미용 사업자가

살롱 포레스트에 모여 프라이빗 한 공간을 임대해 개인 사업장을 운영하고

다양한 운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는 방식입니다.

저희 살롱 포레스트는 열악하고 낙후된 미용시장 구조를 개선하여

미용 업계 종사자와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2. 살롱 포레스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 예약, 결제 등 고객 서비스 및 고객 관리는 커뮤니케이션 팀이 전담해 드립니다.

- 디자이너분들이 최대한 편하게 시술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커뮤니케이션팀 매니저들이 매장에 항시 상주하고 있습니다.

- 매출 관리, 세금, 필요 서류 등 복잡한 행정 업무는 전문가가 해결해 드립니다.

- 복잡하고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한 마케팅은

포레스트에서 전문적인 통합 마케팅 서비스 지원해드립니다.

- 클리닝, 시설 관리, 유지 보수 등 귀찮은 잡무, 시설 관리 또한

포레스트가 신경 써 드립니다.

- 재료는 공동 구매 및 구매 대행 서비스로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3. 살롱 포레스트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방법

\

- 프로필 관리

요즘은 미용실 브랜드 네임 보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나와 맞는 디자이너를 찾아가는 시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쉽게 살롱 포레스트의 원장님들의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원장님 프로필 사진 및 이력을 노출시킵니다.

- 여러 SNS 채널 운영

디자이너 개인 인스타그램 외에 살롱 포레스트 매장 인스타그램 계정,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 운영을 통해

원장님들의 시술 사진, 정보 등의 노출 빈도를 높여 홍보하고,

고객들과 소통합니다.

- 시술 후기 관리

실질적으로 고객의 방문 결정에 큰 역할을 하는 시술 후기를 위해

리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하여 후기 작성을 유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후기들을

분석하여 담당 디자이너와 보완할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통합니다.

또한 최근 리뷰가 올라가도록 꾸준히 관리해주며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 다양한 이벤트 진행

첫 방문 할인, 리뷰 작성 시 포인트 적립, 사은품 증정 등

신규 고객 유입과 재방문율을 늘릴 만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합니다.

고객에게 지급해드린 포인트를 시술 받은 업종 외에 타업종에서도 사용을 가능하게 하여

살로 포레스트내에 있는 매장들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누구든지 참여 가능한 뷰티클래스 진행

다양한 살롱 컨텐츠로 누구든지 참여 가능한 취향 공유 모임,

뷰티클래스를 진행하여 살롱 포레스트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매장을 홍보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활용해 고객들을

확보하고 개인 브랜딩을 진행합니다.

 

4. 살롱 포레스트의 장점

- 비용

여러 디자이너가 인테리어 비용, 재료 비용을 공동 부담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개인 사업장 운영이 가능합니다.

- 좋은 입지

임대료 또한 공동 부담하기 떄문에 주차 가능한 좋은 입지

건물에서 창업이 가능합니다.

- 경험치 UP

개인 브랜딩과 지속적으로 마케팅에 대한 피드백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샵 오픈 시 실패 확률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워라밸

예약제로 운영 되고 출퇴근 시간과 휴무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어

취미생활과 자기개발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워라밸이 가능합니다.

- 합리적인 소득

기존 미용실에서는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많았지만

살롱 포레스트에서는 월 멤버십 비용을 제외한 모든 금액이

디자이너 소득입니다.

- 업종간의 시너지 효과

토탈뷰티살롱이기 때문에 고객들은 여러 샵을 방문하지 않아도

희망하는 뷰티 관련 시술을 살롱 포레스트 안에서 해결할 수 있고,

디자이너 분들은 업종끼리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시술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만 집중 가능

시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외의 모든 업무를 포레스트가 해결해드리기

때문에 시술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만 집중이 가능합니다.


통계적으로 전국에 14만 개의 미용실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수입도 천차만별인 게 미용산업이기 때문에

자신감만 가지고 달려들었다가는 큰 손해를 보기가 쉬운 업종이에요.

살롱 포레스트에서 개인 브랜딩 하는 방법, 신규 고객 유입 늘리는 방법,

단골 고객 관리하는 방법 등 다양한 샵 운영 경험을 쌓으신 후에

개인 샵 오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대표 공유미용실, 살롱포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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