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이너도 소비자도 만족하는 공유 미용실, 이유가 무엇일까? (1인 미용실 창업)

인사이트

by jay123 2020. 7. 29. 18:46

본문

안녕하세요~
살롱 포레스트입니다!

 

오늘은 고객, 디자이너 모두 공유 미용실에 만족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디자이너가 만족하는 공유 미용실

 

 

1) 미용사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미용 업계 현실

 

최근 공유경제가 공유 주방, 공유 오피스에 이어 미용실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공유 경제를 미용실에 접목시키는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중노동 저임금의 미용 업계 구조 때문입니다.

대부분 미용사들은 프리랜서로, 개인사업자 신분으로 일을 하고,

높은 강도의 업무와 긴 근무시간에도 불구하고

매출에서 30%는 임대료, 관리비, 재료비 등 기분 비용,

20%는 프랜차이즈 본사, 20%는 지점 원장에게 배분되고

남은 30%를 디자이너 소득으로 가져가게 됩니다.

한국 고용정보원 조사에 따르면 미용사 초봉이

약 1,500만 원, 전체 미용사 평균은 약 3,097만 원에 불가했습니다.

이러한 구조 때문에 많은 미용사들은 경력을 쌓고, 단골 고객 확보 후

개인 미용실을 오픈해 독립을 시도하지만

초역세권에 주차 가능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은 월세가 너무 비싸

변두리에 매장을 오픈하게 돼요.

미용실은 대표적인 입지형 산업이라 매장 위치가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치는데 변두리에 매장을

오픈할 경우 인지도가 낮아져 신규 고객 유입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게다가 시술 외에 혼자서 해결해야 하는 마케팅,

고객 관리, 매장 관리, 행정 업무 등 많은 업무량과 소형 미용실 포화 상태로 인한

경쟁 과열 등 오픈 후에도 문제들이 많아요.

 

2) 공유 미용실

 

반면 공유 미용실은 여러 미용 사업자들끼리 비용을

공동 부담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주차 가능한 초역세권의 좋은 입지에서

창업이 가능하고, 고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쾌적한 시설에서

시술이 가능합니다.

멤버십 비용만 지불하면 예약 및 결제, 고객 관리, 청소 및 세탁 등 시설 관리,

행정 업무, 마케팅 등 다양한 운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또한 매출에서 임대료, 관리비를 제외한 50~60%가 디자이너 소득입니다.

근무시간과 휴무일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고

워크인 고객보다 예약 고객이 많기 때문에 예약이 없는 시간에는

취미활동이나 자기개발 활동이 가능해요

1인 미용실을 운영한다면 일찍 출근해서 수건 개고

시술 시 필요한 집기 준비 등 오픈 준비를 하고,

예약 없는 시간 또한 매장을 비우는 것도 불가능해요.

영업시간이 끝나면 청소, 세탁 등 마감을 하고 마케팅, 행정 업무 등

나머지 업무들을 해야 해요.

하지만 공유 미용실에서는 마케팅, 행정 업무, 오픈 마감, 시설 관리 등 시술 외의 모든 업무를

공유 미용실에서 지원해 주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시술과 고객 응대에만

집중할 수 있고 워라벨이 가능합니다.

리스크가 큰 1인 미용실 창업 전에 단골고객 확보 및 개인 브랜딩다양한 경험

쌓을 수 있어 창업 후 실패 확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2. 소비자가 만족하는 공유 미용실

 

 

반대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공유 미용실의 어떤 점들에서 만족감을 느낄까요?

일반 미용실에서는 어시스턴트가 샴푸를 해주고,

시술 외의 서비스들을 담당해 줘요.

어떤 미용실들은 디자이너 고객이 아닌 헤어샵 고객이라는 인식이

크기 때문에 피크타임에는 디자이너 수보다 더 많은 인원의 고객을 받아

어시스턴트가 시술을 진행하기도 해요.

공유 미용실에서는 전담 디자이너가 상담부터 시술, 샴푸 모든 서비스를

책임지고, '살롱 포레스트'나 '쉐어스팟'은 프라이빗 한 시술 공간에서

1:1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특히 코로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는 요즘

공유 미용실에서는 많은 사람과의 접촉 없이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유 미용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어요.

고객들은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아하지 않고,

대접받고 제공받은 서비스에 적합한 비용을 지불하기를 원해요.

공유 미용실에서는 고객에게 드리는 식음료까지

신경을 써서 좋은 기억을 남겨드립니다.


디자이너의 의견을 인정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고객들이 시술을 받으러 왔을 때 최대치의 편안함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사소하더라도 많은 부분을 신경 쓰기 때문에 만족감이 높을 수밖에 없겠죠.

지금까지 디자이너와 고객이 공유 미용실에 만족하는 점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술하는 디자이너도 시술받는 고객도 편안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미용실이 아닌가 싶어요.

1인 미용실 창업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공유 미용실 시스템, 혜택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나와있는 게시글 있으니깐 들어가서 보시면 도움되실 거예요.

밑에 링크 누르시면 바로 보실 수 있답니다!

https://blog.naver.com/salonforrest/222026916662

 

1인 미용실 창업, 왜 공유 미용실이어야 할까?

안녕하세요~살롱 포레스트입니다!​1인 미용실 창업 준비하시는 원장님들이거 준비하랴, 저거 준비하랴많이...

blog.naver.com

 

국내 대표 공유미용실, 살롱포레스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